반응형
여행지에서 휴대폰을 떨어트려 뒷면과 옆면은 깨지고
앞면은 기스가 많이 생겨 귀국하자 마자 AS를 받았습니다.
KB 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려고 하였으나
어디에도 여행자보험 보상신청은 없었습니다.
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 1544-1616 문의를 하면
담당자가 연락을 주며 문자로 필수서류를 전달해줍니다.
지금부터 신청하는 방법부터 필수서류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.
ㅣ요약
- 필수서류 -> 메일/Fax 제출 -> 담당자심사 -> 입금
ㅣ 필수서류
- 보험금청구서
- 여권사본(출입국사실증명서)
- 수리비견적서/영수증
- 핸드폰가입증명서
- 핸드폰사진
- 사고경위서
- 보험금청구서
- 아래의 링크에 들어가서 청구서를 받습니다.
- 첫페이지에서는 1번과 4번항목만 작성합니다.
- 2번째, 3번째 페이지는 동의에 체크를 한 후 서명을 합니다.
- 여권사본(출입국사실증명서)
- 여권에 출입국 도장이 없다면 정부 24에서 출입국사실증명서를 발급받습니다.
- 아래 링크에서 발급받으시면됩니다.
- 수리비견적서/영수증
- 수리를 받고 결제를 합니다.
- 결제 후 수리비명세서와 영수증을 요청합니다. - 핸드폰가입증명서
-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습니다.
- SKT의 경우 티월드로 들어갑니다.
- MY -> 가입정보 -> 증명서조회 -> 인쇄하기
- 핸드폰사진
- 수리하기 전 꼭 사진을 찍어두셔야 합니다.
- 사고경위서
- 홈페이지에 양식이 없어서 제가 작성하였습니다.
-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- 필수서류들을 claim@kbinsure.co.kr로 보냅니다.
- 저의 경우 증권번호를 같이 메일에 보냈습니다.
- 접수 후 하루 뒤 통장으로 20만원이 입급되었습니다.
-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안된다는 점은 불편하였습니다.
반응형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