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이사시 전기, 도시가스 신청하는 방법

by Ember 2021. 4. 15.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

이번에 이사를 하게 되면서

제가 직접 하게되면서 겪은 일들을 공유해드리려고 해요

 

 

일단 계약을 하고 나서

다 했다 싶었는데

공인중개사 선생님께서

언제 입주 하실건지 한 번 더 물어봐주시면서

도시가스 신청 일찍하라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

 

아차 싶었는데

 

도시가스도 당연히 해야하지만

전기도 어떻게 해야 하나 

해본 적이 없으니 난감하더라구요

 

이사가실 때 저랑 같이 

당혹스러우실 분들을 위해 공유드립니다

 

가장 간단한 방법은 

전화로 하는거라서 ㅎㅎ

저도 그냥 전화로 했어요

 

 

1. 도시가스

1666-0009

 

 

 

2. 한국전력

123 

누르고 지역번호#

 

 

입니다

 

계약전에 이전에 남은 공과금 등 정산여부는

집주인분 통해서 다 확인은 했었거든요

 

우선 도시가스에 전화를 드리면

제 이름이랑 개인정보 여쭤보시고

언제 입주하시는지 물어봐주세요

 

도시가스는 기사님이 

세입자(임차인)인 제가 있을 때

와야 한다고 하더라구요

 

시간 조율을 하면되는데

12시부터 1시까지가 점심시간이라 그 때를 

제외하고 주말도 가능하다고 해주셔서

 

저는 주말로 예약을 잡았어요

 

예약을 잡자마자 카카오톡으로 예약확인 안내가

한 번 더 와요!

 

세상 너무 좋아진거 같아욬ㅋ

 

 

2. 한전도

계신 지역번호에 123을 같이 눌러서

전화하시면

안내해주시는 분이 물어봐주시는거 

대답 해주시고 하시면

끝이나요

 

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죠!

 

다들

순조롭게

이사 잘 하시고

좋은 일들만 있으시길 빌어요!

 

반응형

댓글